POSTECH, Value Creating University

국가와 인류에 기여하는 POSTECH, ‘가치창출’의 새로운 길을 열겠습니다.

발전기금 뉴스

발전기금 소식 발전기금 뉴스

2023.01.26.(목) POSTECH 1986 역사미래관 개관식 행사 "기부자 명예의 전당" 제막식에 고액기부자 초청하여 성황리에 마무리

분류
포토뉴스
작성일
2023.02.01 16:47:15
조회
479
작성자
관리자


2023년 1월 26일 목요일​ 오후 2시 , 개교한 지 37년 된 포스텍의 발자취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POSTECH 1986 역사미래관이 ​테이프컷팅식과 함께 박태준학술정보관 2층에 문을 열었습니다.


대학 설립 당시 기록물과 함께 인공지능으로 故 박태준 설립 이사장과 ​ 故​ 김호길 초대 총장 육성을 복원해 선보였습니다.

 

​故​ 박태준 포스텍 설립이사장

"박사님,여기 포항에 칼텍에 버금가는 과학분야에서 세계적인 연구중심대학을 만들어 주십시오."

 

​故 ​김호길 포스텍 초대 총장

"사업가인줄로만 알았던 회장님의 교육신념에 놀랐습니다.저 또한 우리나라도 세계적인 과학기술 교육시스템을 갖춘 공과대학 설립이 시급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강덕 / 포항시장]

"도서관에 시민들이 자유롭게 와서 여러가지 문헌들을 찾아보고 여기에 각종 그와 관련된 문화행사나 이런 것들도 함께 할 수 있는 그런 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 우수한 연구와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인류의 삶을 바꾸고 있는 성과를 터치스크린이나 리서치 아카이브로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다 전자 방명록과 인공지능으로 자신의 초상화를 그려주는 체험 공간도 마련됐습니다.


​박태준학술정보관 2층 중앙홀에서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스탠딩 파티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 초청에 흔쾌히 응해주신 내빈들에게 소중한 시간을 내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내빈들의 귀한 발걸음 덕분에 POSTECH 1986 역사미래관 개관 행사가 더욱 빛나는 자리가 됐습니다.

포항가온누리 어린이합창단과 우리 구성원 합창단, 그리고 포스텍오케스트라가 협연하며 도서관 중앙계단에 등장하는 퍼포먼스는 역사미래관 개관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플래시몹 공연으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POSTECH 발전을 위해 기부해주신 분들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한 '기부자 명예의 전당'에 고액 기부자들을 초청하여 제막식을 진행하였습니다.고려제강 홍석표 사장님우리은행 이근섭 그룹장님삼화피앤씨 손위혁 대표님

애린복지재단 이대공 이사장님관세법인 천지인 포항지사 서태원 관세사님

POSTECH 김승환 교수님POSTECH 4대 총장 박찬모 총장님

그리고 포항시를 대표하여 이강덕 포항시장김병욱 국회의원백인규 의장님도 기부자 명예의 전당 제막식에 함께해주셨습니다.


 

왼쪽부터 권태훈(학술정보팀), 김배근(총무팀), 권현우(시설운영팀), 최병일(대외협력팀), 권도한(기술사업화팀), 최혜영(대외협력팀), 이동은(학술정보팀), 한수안(학술정보팀)

끝으로 이번 역사미래관 개관을 준비한 공로로 총장 특별상 표창 수상 대상자들은 김무환 총장님과 함께 포토타임을 가졌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