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CH, Value Creating University

국가와 인류에 기여하는 POSTECH, ‘가치창출’의 새로운 길을 열겠습니다.

발전기금 뉴스

발전기금 소식 발전기금 뉴스

故 장근수 명예교수님 기념강의실 부조 제막 행사 및 장근수 기념강좌 (1주기 추모기념 특별강좌) 개최

분류
포토뉴스
작성일
2023.10.18 14:12:18
조회
605
작성자
관리자

 

지난 6일, 포스텍 환경공학동 1층에서 우리대학의 故장근수 교수님을 기리기 위한 기념강의실 부조 제막식과 1주기 추모기념 강좌가 개최되었습니다.

 


 

 

故 장근수 명예교수는 한양대학교 화학공학과 출신으로 미국 노스웨스턴 대학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은 후 캐나다 워털루 대학에서 교수로 활동하셨습니다. 1988년 귀국후 우리대학 화학공학과 교수로서 100여 편의 논문을 국내외 학술지에 발표했으며 특허 출원 등 화학 공정 자동화 기술의 이론화 및 산업화를 위해 힘써오셨으며 후학양성에도 힘쓰셨습니다. 특히 우리 대학의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서 장근수 기금 및 특별강좌 기금으로 2억 3천만원을 기부하셨으며, 유족들께서는 故장근수 명예교수님의 뜻에 따라 6천만원을 POSTECH 전략사업기금으로 추가로 기부해주셨습니다. 

 

 


 

기념강의실 부조는 故 장근수 교수님의 추모 1주기 기념 특별강좌에 맞추어, 교수님의 큰 뜻을 기리고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제작되었습니다.특별히 금번 제막식 및 특별강좌에는, 미국에 계신 故장근수 교수님의 유족분들이 방문하시어 행사에 참여해주셨습니다. 

 

또한 화학공학과를 포함한 대학 교수님들과 故장근수 명예교수님의 제자 분들께서 제막식 및 특별강좌에 함께 참석하시어 故장근수 명예교수님을 추억하고 기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고로, 금번 장근수 특별강좌는 선양국 한양대학과 석좌교수께서 "High-Energy Ni-Rich Cathode Materials for Electric Vehicles" 라는 주제로 강연해주셨습니다.  

 


 

앞으로도 장근수 기념강좌에 대한 큰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