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CH, Value Creating University

국가와 인류에 기여하는 POSTECH, ‘가치창출’의 새로운 길을 열겠습니다.

FAQ

발전기금 안내 FAQ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 하시는 질문들을 답변과 함께 정리했습니다.

이외에 궁금하신 사항은 대외협력팀으로 문의하시면 정성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vision21@postech.ac.kr / 054-279-2417 )

  • POSTECH에도 발전기금이 필요한가요?
    POSTECH은 최고의 연구중심대학을 넘어 최고의 가치창출대학으로 나아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수많은 도전과 혁신을 통해 탁월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지만, 세계 유수의 명문대학들에 비견되기 위해서는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역량 강화, 융·복합 연구 활성화를 위한 우수 교수진 유치 및 연구비 지원, 인프라 확충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투자가 절실한 상황입니다. POSETECH에 보내주시는 소중한 기부금은 POSTECH이 아시아 최고 수준의 명문대학에서 세계적 수준의 명문대학으로 도약하는 데에 든든한 토대가 될 것입니다.
  • POSTECH에 기부하면 어떤 점이 좋은가요?
    POSTECH은 우리나라 최초의 소수정예 연구중심대학으로 교수 1인당 학생수 3.4명, 장학금 수혜율 105%, 학생 1인당 연간 교육투자비 8400만원(등록금의 15배), 2015 QS 교수 1인당 피인용 수 세계 3위, 2017년 더타임즈 산학협력 연구성과 비중 세계 1위의 튼튼한 교육과 빼어난 연구를 자랑하는 아시아 최고 수준의 명문대학입니다. 기부자께서는 POSTECH 발전기금 기부 참여를 통해, 미래의 과학기술 리더로 성장할 우수한 인재를 지원하고, 국가와 인류에 기여할 세계적 수준의 연구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POSETCH에 기부하신 금액은 법정기부금으로 인정되어 연말정산 시 세제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며, POSTECH에서 기부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운영하는 다양한 예우 프로그램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세제 혜택 확인하기
    ▶ 예우 프로그램 확인하기
  • POSTECH에 기부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POSTECH에 기부 하는 방법은 온라인/오프라인 두 가지가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기부하는 방법>
    홈페이지 ‘온라인 약정’에 따라 참여신청서를 작성하신 후, 무통장 입금, 자동 이체, 신용카드 결제, 교직원 급여 공제 등 선택하신 방법으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 온라인 약정하기

    <모바일로 약정하는 방법>
    휴대폰으로 작성하신 발전기금 참여신청서를 사진 촬영하여 POSTECH 문자 수신전용 번호(1800-2547)로 발송한 뒤, 무통장 입금, 자동 이체, 교직원 급여 공제 등 선택하신 방법으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 모바일 약정하기

    <오프라인으로 기부하는 방법>
    참여신청서를 작성하신 후 우편, 이메일, 팩스로 보내주신 후, 무통장 입금, 자동 이체, 교직원 급여 공제 중 선택하신 방법으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 참여신청서 다운로드
    *참여신청서의 기부자명과 입금자명을 일치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기부 참여 문의
    TEL : 054-279-2417, E-MAIL : vision21@postech.ac.kr
  • POSTECH으로 기부한 기부금은 어떻게 사용되나요?
    POSTECH에 후원해주신 기부금은 기부자께서 지정하신 목적에 따라 장학사업, 교육 프로그램 개발 사업, 국제교류, 학생복지사업, 인프라 확충, 창업활성화, 연구 및 학술 활동 등 다양한 사업에 활용됩니다. 기부자께서 기부금의 용도를 대학에 위임하시는 경우, 기부금은 예산 배정 절차를 거쳐 POSTECH이 가치창출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해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중점 사업에 활용됩니다.

    <주요 집행 항목>
    인재양성: 다양한 장학 프로그램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원
    국제화: 문화탐방대, 해외연수 등 국제 학술 문화 교류 활동 지원
    석좌: 탁월한 연구성과와 학문적 업적을 이룬 POSTECH 교수의 연구활성화 지원
    학술 및 연구: 강연회 개최, 포스테키안 학술활동, 다양한 분야의 연구활동 및 연구소 운영 지원
    인프라: 교육 및 연구시설 증축, 노후시설 재건축/리모델링 등
    학생복지: 문화프로그램, 다양한 학생 행사 개최 지원 및 학생 식생활 환경 개선
    창업활성화: 창업경진대회 및 컨설팅 프로그램 운영, 사업화 자금 지원 등 다양한 창업 활성화 사업 지원
  • 기부금의 용도를 지정할 수 있나요?
    인재양성, 국제화, 석좌, 학술연구, 인프라, 학생복지, 창업활성화 등 기부자께서 원하시는 용도를 직접 지정하실 수 있으며, 특정 학과를 지정하여 후원하실 수도 있습니다. 특별히 선택할 기부금용도가 없으신 경우, POSTECH전략기금을 선택하시면 기부금의 용도가 대학에 일임되어 POSTECH이 가치창출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해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중점 사업에 우선적으로 지원됩니다.
  • 소액 기부도 참여할 수 있나요?
    POSTECH은 기부자 한 분 한 분의 소중한 마음을 큰 정성으로 여깁니다. 보내주신 기부금은 POSTECH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애정이므로 금액에 관계없이 중요합니다. 한 분 한 분의 참여가 모여 미래 과학기술 인재육성과 첨단 연구를 위한 인프라 구축 등, 가치창출대학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POSTECH의 비전을 실현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 세제 혜택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나요?
    <개인 기부자>
    개인 기부자의 경우, 소득세법에 의해 법정기부금으로 처리되어 소득범위 내에서 전액 세액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법인 기부자>
    법인의 경우, 법인세법에 의해 이익범위(50%) 내에서 전액 손금에 산입하여 공제받으실 수 있습니다.
    ▶ 세제 혜택 확인하기
  • 연말정산 기부금 영수증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POSTECH에 후원하신 기부금의 내역은 국세청으로 신고되어 국세청의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등을 위해 기부금 영수증 발급이 필요하신 경우 대학으로 연락 주시면 즉시 발급이 가능합니다.
    * 기부금 영수증 발급 문의 TEL: 054-279-2417 E-MAIL: vision21@postech.ac.kr
  • 참여신청서를 꼭 써야 하나요?
    참여신청서는 세제혜택을 위한 기부금 영수증 발급 및 기부자의 기부 이력 관리를 위해 꼭 필요한 자료입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소중한 기부금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꼭 작성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주소, 연락처가 바뀌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부자 정보 변경을 위해서는 대외협력팀으로 이메일 또는 전화 주시면 됩니다.
    * 기부자 정보 변경 문의 TEL: 054-279-2417 EMAIL: vision21@postech.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