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CH, Value Creating University

국가와 인류에 기여하는 POSTECH, ‘가치창출’의 새로운 길을 열겠습니다.

기부 스토리

발전기금 소식 기부 스토리

김봉환-홍영순 장학금 (최태수, 화학 통합과정 12)

분류
수혜자스토리
작성일
2013.11.12 09:09 ( 수정 : 2018.06.08 15:01:26 )
조회
3,411
작성자
관리자

 

 

연계진학자로서 두 번째 학기에 접어들었을 때 화학과 사무실로부터 김봉환-홍영순 장학금을 수여 받게 될 것이라는 연락을 받았다. 학과 내에서 대학원생들에게 따로 주는 장학금이 몇 가지 있다는 사실은 들었지만, 직접 받게 될 것이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기에 조금은 의아했다. 김봉환-홍영순 장학금은 초분자 화학의 권위자이신 김기문 교수님께서 화학과 대학원생의 학업 장려를 위해 기부하신 기금으로 마련된 것이기 때문에, 한편으로는 수혜자가 된 입장으로서 매우 영광스럽다고 생각하였다.
 

POSTECH에서 보낸 학사과정 동안 항상 느껴왔던 부분은 학교에서 학생들을 위해 금전적으로 많은 부분을 도와준다는 사실이었다. 덕분에 졸업까지 큰 걱정없이 지낼 수 있었고 대학원에서 계속 공부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었다. 대학원 과정에서도 학교의 지속적인 지원은 학비와 생활비를 모두 해결할 정도로 충분했으며 이러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는 사실에 매우 감사했다. 충분한 지원과 환경을 제공받은 만큼 앞으로 최선을 다해 할 수 있는 만큼 연구에 매진하는 것이 학교와 관계자 분들에게 할 수 있는 최선의 보답이라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기회를 만들어 주신 기부자 김기문 교수님을 비롯하여 지도 교수님이신 김준곤 교수님께 감사 드린다. 앞으로도 이 장학기금의 의의가 후배들에게도 전달되어 화학과의 아름다운 전통으로 남았으면 하는 바램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