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CH, Value Creating University

국가와 인류에 기여하는 POSTECH, ‘가치창출’의 새로운 길을 열겠습니다.

기부 스토리

발전기금 소식 기부 스토리

SK hynix Fellowship 이종민 (산업경영공학과 13학번)

분류
수혜자스토리
작성일
2016.12.12 15:44 ( 수정 : 2018.06.08 15:21:46 )
조회
4,186
작성자
관리자

 


 

처음 이 장학금에 대한 공지가 올라왔을 때 나는 의아했었다. 예전부터 동경해 왔던 기업인 SK, 그리고 반도체 산업의 큰 발전을 이룩한 Hynix에서 장학생 모집을 한다고 했다.

내가 그 장학금을 받을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었지만, 자격 요건이 되었기에 일단 지원을 하였다. 사실 학기 중에 예비 연구계획서를 작성하고, 포스터 발표를 한다는 것은 마냥 쉬운 일이 아니었다.

 

하지만, 장학금의 의미보다도 교수님들 앞에 서보고 나의 관심 분야를 보여주는, 도전의 의미로서 나는 이 장학 프로젝트에 신청을 하였다.

당일 매우 떨리기도 하였고, 대학원생 선배님들의 엄청난 연구 내용에 비해 초라해 보였지만, 그것이 나에게 더 열심히 학업을 정진해야겠다는 자극이 되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SK Hynix Scholarship 장학금을 받을 수 있었고, 이런 영광스러운 자리에 내가 있다는 것으로 감사했다. 장학금을 주신 기업 SK Hynix에도 감사했고, 이 기회를 제공한 POSTECH과 지도해주신 교수님들께도 정말 감사했다. 이 기회에 대한 최선의 보답은 내가 학업을 더 열심히 하여 좋은 연구결과를 내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이러한 장학 혜택을 많은 학생들이 받을 수 있게 하는 그런 사람, 그런 기업을 돕는, 아름다운 미래를 만드는 사람이 될 것이다.
 

목록